인기 기자
농협은행, 투자금융지원시스템 개발 완료
투자금융 전 과정 통합관리…신속한 의사결정 지원
2018-11-27 19:10:09 2018-11-27 19:10:13
[뉴스토마토 문지훈 기자] 농협은행은 27일 서울 중구 소재 본점에서 '투자금융지원시스템' 개발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투자금융지원시스템은 효율적인 자산관리체계 구축과 신속한 경영의사결정을 지원하기 위해 딜소싱(투자처 발굴) 단계부터 사후관리 단계에 이르는 전 과정을 통합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각종 자료를 집중화해 데이터를 축적해 활용하고 실시간으로 투자금융 자산과 실적현황을 모니터링한다.
 
특히 기존 차주·계좌단위 관리체계에서 사업단위 관리체계로 단위를 전환구축하며 사업관리 및 운영 부분에 대해 현재 BM특허 출원과정 중이다.
 
이 시스템은 내년 금융지주 차원으로 확대 개발할 계획으로 농협은행은 향후 농협금융지주 계열사 간 시너지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윤대 농협은행 기업투자금융부문 부행장은 "급변하는 금융시장에서 생존을 위해 IB(투자금융) 강화는 필수로 투자금융지원시스템은 농협은행 투자금융이 선도적인 지위를 확보하는데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향후 빅데이터와 접목해 활용도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유윤대 농협은행 기업투자금융부문 부행장(왼쪽 여섯째)이 27일 '투자금융지원시스템' 개발 완료보고회에서 임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은행
 
문지훈 기자 jhmoo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