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토마토 추천영화)‘남산의 부장들’ 외 4편
2020-01-31 13:58:33 2020-01-31 13:58:33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1 22일 개봉한 4편의 각기 다른 장르 영화가 1위부터 4위까지를 꾸준히 형성하며 1월 마지막 주 극장가를 장식했다. 단연 독보적인 흥행 왕좌는 남산의 부장들이다. 개봉 이전 언론 시사회와 일반 시사회를 통해 웰메이드를 인정 받았지만 무거운소재와 현대사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흥행 여부에 대한 의문 부호가 제기된 바 있다. 하지만 막상 뚜껑이 열린 뒤 흥행 독주를 펼쳤다. ‘히트맨은 설 연휴 가족 단위 관객을 흡수하며 흥행 선방 중이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인셉션 9년 만에 재개봉을 했지만 TOP5에 이름을 올리며 여전히 두터운 놀란 마니아들이 존재하고 있음을 증명했다. (31일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남산의 부장들
 
주연: 이병헌, 곽도원, 이성민, 이희준
감독: 우민호
개봉: 122
누적 관객 수: 3743582
 
1979 10 26, 중앙정보부장 김규평(이병헌)이 대한민국 대통령을 암살한다. 이 사건의 40일전, 미국에서는 전 중앙정보부장 박용각(곽도원)이 청문회를 통해 전 세계에 정권의 실체를 고발하며 파란을 일으킨다. 그를 막기 위해 중앙정보부장 김규평과 경호실장 곽상천(이희준)이 나서고, 대통령 주변에는 충성 세력과 반대 세력들이 뒤섞이기 시작하는데.
 
토마토 추천: 권력은 기생하고 기생되고 기생되는
토마토 별점: ★★★★☆
 
 
히트맨
 
주연: 권상우, 정준호, 이이경
감독: 최원섭
개봉: 122
누적 관객 수: 1789019
 
웹툰 작가가 되고 싶어 국정원을 탈출한 비밀 프로젝트 방패연 출신 전설의 암살요원 ''. 그러나 현실은 연재하는 작품마다 역대급 악플만 받을 뿐이다. 술김에 그리지 말아야 할 1급 기밀을 그려버리고 예상치 않게 웹툰은 하루아침에 초대박이 나지만, 그로 인해 ''은 국정원과 테러리스트의 더블 타깃이 되는데.
 
토마토 추천평: 액션만 히트!
토마토 별점: ★★
 
 
미스터 주: 사라진 VIP
 
주연: 이성민, 배정남, 김서형
감독: 김태윤
개봉: 122
누적 관객 수: 543798
 
국가정보국 에이스 요원 태주. 특사로 파견된 VIP 경호 임무를 수행하던 중, 갑작스러운 사고로 VIP는 사라지고 설상가상 온갖 동물들의 말이 들리기 시작한다. 갑자기 이상한 행동을 하는 태주를 의심하는 민국장과 만식을 뒤로 하고, 태주는 군견 알리와 함께 VIP를 찾아 나서는데.
 
토마토 추천평: 재미가 사라졌다
토마토 별점: ★
 
 
스파이 지니어스
 
감독: 닉 브루노, 트로이 콴
개봉: 1 22
누적 관객 수: 374662
 
전 세계를 위협하는 불법 무기 거래 첩보를 입수한 스파이 에이전트는 천상천하 유아독존 슈퍼 스파이랜스’(윌 스미스)를 파견한다. 하지만, 최첨단 장비로 무장한 정체불명의 빌런킬리언’(벤 맨델슨)랜스로 위장해 무기를 훔치고 그를 함정에 빠트린다. 무기를 훔쳤다는 누명을 쓰고 스파이 에이전트에게까지 쫓기게 된랜스킬리언에 맞서기 위해 MIT 출신의 엉뚱한 지니어스월터’(톰 홀랜드)를 찾아간다. 그러나, ‘월터가 실험 중인 의문의 액체를 마시고 한순간에 세상 흔한 오조오억 비둘기로 변해버리고 만다. 혼자서는 세상을 구할 수 없는가 된 스파이랜스는 힘을 합치면 세상을 구할 수 있다고 믿는가슴 지니어스월터와 어쩔 수 없이 한 팀이 되어 특급 미션을 시작해야 하는데.
 
토마토 추천평: 실사였으면 별이 다섯개
토마토 별점: ★★★
 
 
인셉션
 
주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조셉 고든 래빗, 와타나베 켄
감독: 크리스토퍼 놀란
개봉: 129(재개봉)
누적 관객 수: 8346(재개봉 누적)
 
타인의 꿈에 들어가 생각을 훔치는 특수 보안요원 코브. 그를 이용해 라이벌 기업의 정보를 빼내고자 하는 사이토는 코브에게 생각을 훔치는 것이 아닌, 생각을 심는인셉션작전을 제안한다. 성공 조건으로 국제적인 수배자가 되어있는 코브의 신분을 바꿔주겠다는 거부할 수 없는 제안을 하고, 사랑하는 아이들에게 돌아가기 위해 그 제안을 받아들인다. 최강의 팀을 구성, 표적인 피셔에게 접근해서인셉션작전을 실행하지만 예기치 못한 사건들과 마주하게 되는데.
 
토마토 추천평: 다시 또 봐도 전무후무인셉션!!!
토마토 별점: ★★★★★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