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과기정통부, CG 리크루팅 캠프 연다…"일자리 창출 지원"
2020-08-10 12:00:00 2020-08-10 12:00:00
[뉴스토마토 이지은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컴퓨터그래픽(CG)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구직자와 CG 전문기업 간 인력 매칭을 위한 2020년 CG 리크루팅 캠프 참가 희망자를 이달 18일까지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CG 리크루팅 캠프는 이달 31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교원연수원에서 개최된다. 
 
사진/과기정통부
 
CG 리크루팅 캠프 참가자들은 현장에서 채용분야별 직무 과제를 수행하고, CG 전문기업은 참가자들의 과업수행에 대해 지도 및 구직자의 직무능력을 평가해 자사에 맞는 인재들을 직접 채용한다.
 
'마녀'의 CG 제작을 담당했던 위지윅스튜디오, '킹덤'과 '터널'의 CG를 맡았던 매드맨포스트 등 국내 대표적인 CG 기업 7개사가 참여해 희망 구직자를 채용할 예정이다.
 
채용분야는 참여기업들의 수요를 바탕으로 2D, 3D, FX, 게임엔진 등 4개를 선정했으며, 신청자의 개인별 포트폴리오를 검토해 최종 캠프 참가자로 50명을 선발한다.
 
행사 후에도 참가자 전원에 대한 사후관리를 지속헤 취업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이번 캠프가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도록 할 방침이다. 
 
송경희 과기정통부 소프트웨어정책관은 "실감콘텐츠의 핵심기반인 CG 산업의 선장을 위해 전문인력 양성과 CG 콘텐츠 개발지원 등 다각적인 지원을 지속해 나갈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jieune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