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펄어비스 김대일 총괄PD "도깨비, 온가족 위한 게임으로 기획"
도깨비 게임 오버뷰 영상 공개…액션성·대중성 높여
2021-08-30 15:55:06 2021-08-30 15:57:39
[뉴스토마토 이선율 기자] 펄어비스(263750)가 최근 글로벌시장에서 주목받는 신작 '도깨비' 게임 오버뷰 영상을 30일 공개했다.
 
도깨비는 지난 25일 열린 독일 게임스컴에서 영상이 공개된 이후 신선하다는 호평을 받은 작품이다. 호평 이후 펄어비스 주식도 배 이상 뛰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김대일 펄어비스 총괄 프로듀서. 사진/펄어비스
 
오버뷰 영상에는 김대일 총괄 프로듀서를 비롯해 김상영 리드 프로듀서와 남창기 게임 디자이너가 '도깨비' 제작 의도를 설명했다.
 
김대일 총괄 프로듀서는 "온 가족이 할 수 있는 게임으로 도깨비들과 함께 모험을 하는 게임을 만들자는 생각으로 개발을 시작하게 됐다"며 제작 배경에 대해 설명했고 "도깨비는 신나는 게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어렸을 때 봤던 '고스트 버스터즈' 영화에 대한 오마쥬를 언급하며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특징을 잘 조화한다면 색다른 게임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했다"고 밝혔다.
 
도깨비 스크린샷. 사진/펄어비스
 
김상영 리드 프로듀서는 "도깨비는 아빠로서 아이와 같이 하는 게임을 만들고 싶다"는 개발 취지와 "아이들과 공감하면서 웃을 수 있고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게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남창기 게임 디자이너는 도깨비의 액션성을 소개했다. "전투 장면은 펄어비스의 액션 스타일을 담으면서도 대중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도깨비들과 함께 적을 공격하면서 재미있게 웃으면서 플레이 할 수 있도록 개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도깨비는 주인공이 도깨비를 찾아떠나는 모험을 독특한 세계관으로 풀어낸 '도깨비 수집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게임내에서 이용자는 도깨비와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으며 도깨비 획득도 가능하다.
 
이선율 기자 melody@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