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삼성전자-펄·싱클레어 그룹, 차세대 방송표준 협력
ATSC 3.0 도입 위한 MOU 체결
2015-06-18 11:00:00 2015-06-18 11:00:00
◇삼성전자가 차세대 방송 표준 ATSC 3.0을 협력하기 위해 美 최대 방송사 그룹과 MOU를 체결했다. 사진/삼성전자
 
[뉴스토마토 이지은기자] 삼성전자(005930)는 지난 17일 미국 최대 규모 지상파 방송사 연합체인 펄 그룹, 싱클레어 방송 그룹과 함께 차세대 방송 표준인 ATSC 3.0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기 위해 기술 분야에서 공동 협력하기로 합의했다고 18일 밝혔다.
 
펄은 미국 내에서 3분의 2 이상의 가구가 시청하는 200여개 방송 송신타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싱클레어는 북미 300개 지역 방송사 연합으로 각각 규모 1, 2위를 차지하고 있는 대규모 방송사 그룹이다.
 
이번 MOU체결로 3사는 차세대 지상파 방송 표준을 한층 구체화하고 미국 정부와 방송 업계를 대상으로 시연하여 차세대 방송 표준의 이점을 적극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더불어 차세대 방송 수신기 시제품을 함께 검증, 정의하고, 차세대 방송으로 전환하기 위한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는 등 인프라 구축에도 앞장설 전망이다.
 
ATSC3.0 표준이 도입되면 초고화질 영상의 송출과 인터넷을 융합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게 돼 소비자들은 UHD 방송뿐만 아니라 양방향 방송을 비롯한 다양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된다.
 
존 갓프리 삼성전자 북미총괄 전무는 "미국 최대 방송사들과 협력해 UHD 방송 환경이 속히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차세대 방송 표준 도입으로 소비자들이 UHD 방송뿐 아니라 다양한 양방향 TV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도록 차세대 방송의 초석을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jieune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