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나경원 "조국 게이트 특검법 미리 준비할 것"
"청문회 내달 12일까지도 가능…민주당은 증인 채택 수용하라"
2019-08-30 11:01:20 2019-08-30 11:01:20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30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법무부 장관이 된다면 (정부·여당은) 당연히 검찰 수사를 방해할 것"이라며 "이는 스스로 특검 불가피론을 합당화 시키는 일로, 한국당은 미리 조국게이트 특검 법안을 준비해놓겠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조 후보자 임명 강행 후의 시나리오는 불 보듯 뻔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조 후보자에 대한 검찰 수사에 대해 "여당은 검찰 수사에 대단한 외압을 행사하고 있다"며 "범죄혐의자에 대한 수사는 검찰의 당연한 일인데, 민주당은 구시대적 적폐, 인사권 개입 등등을 운운하며 노골적으로 압력 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조 후보자 인사청문회 일정에 대해선 "인사청문회법상 청문보고서를 20일 안(9월2일)에 채택하지 못하는 경우, 대통령이 10일 이내 기간을 정해 다시 요구하게 돼 있다”며 “그런 셈법이라면 9월12일까지 얼마든지 개최할 수 있다. 오늘이라도 여당은 (가족을 비롯한) 핵심 증인 채택을 수용하라"고 말했다.
 
아울러 "더불어민주당은 증인 채택 안건마저 안건조정위원회에 올리며 증인 없는 청문회를 시도하고 있다"며 "맹탕청문회를 만들거나, 청문회를 아예 무산시키려는, 임명을 강행하려는 꼼수"라고 꼬집었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3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