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법대로 사랑하라’ 이승기·이세영, 17년 짝사랑 종료…분당 최고 6.2%
2022-10-11 08:35:47 2022-10-11 08:35:47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KBS 2TV 월화드라마법대로 사랑하라이승기와 이세영이 17년 짝사랑의 마침표를 찍은동침 예고 키스 엔딩으로 안방극장을 뜨겁게 달궜다.
 
10일 방송된 KBS 2TV 월화드라마법대로 사랑하라’ 11회는 닐슨 코리아 기준 수도권 5.1%, 2049 시청률 1.8%, 분당 최고 6.2%까지 치솟으며 11회 연속 월화 미니시리즈 1위를 차지, 월화극 최강자의 위용을 입증했다. 무엇보다 지난 11회에서는 김유리(이세영 분)가 김정호(이승기 분) 17년 짝사랑을 드디어 깨닫게 되면서 더욱 스파크가 튀게 될 두 사람의 이야기가 담겼다.
 
먼저 이편웅(조한철 분)이 도한그룹 대표가 되는 걸 막기 위해 김정호와 김유리는 외할머니께 받은 유류분 주식이 있는 이연주(이미숙 분)와 주주총회로 향했다. 앞서 두 사람은 황대표(김원해 분)를 만나 주주총회 힌트를 받았고, 확실한 이편웅 쪽이 아닌 가동제약 곽대표를 찾아가 이편웅 도움으로 뇌물 청탁 한 사실을 꼬집으며 마음을 돌렸다.
 
결국 도한그룹 이회장(전국환 분)의 이사직 해임안이 부결됐고, 이회장은 김정호와 이연주의 뜻에 따라 전문경영인 제도를 도입하고, 승계를 통한 2세 경영은 없다는 것을 공표했다. 그 사이 주주총회 성공 기념 뒤풀이에서 김유리가 한세연(김슬기 분)에게 김정호와 화해했다고 전하자, 도진기(오동민 분)너도 마음이 있는 거면 더 기다리게 하지 마. 걔 오래 기다렸어라고 흘리면서 김유리를 혼란에 빠뜨렸다.
 
이후 희연이 의뢰했던 아버지 상속 문제를 수임하기로 한 김유리는 김정호와 같이 찾은 희연 아버지 빈소에서 희연이 건네준 수수께끼 같은 쪽지를 받았다. 희연 아버지가 남긴 쪽지에는 시구들이 적혀 있었다. 이를 보던 김정호는 시인들의 사망 연도를 합한 숫자가 희연 아버지 집 금고의 비밀번호일 것이라고 추리했다.
 
비밀번호를 확인하기 위해 은하빌딩 식구들과 희연 아버지 집으로 이동했던 김정호와 김유리는 비상 신호가 울리는 긴급한 상황에서도 우여곡절 끝에 비밀번호를 풀고 금고 안 물건을 가져왔다. 금고 안엔 의외로 아버지 고향 땅의 흙이 담긴 화분 하나만이 있었고, 그 안에 묻혀있던 카드 속 시구를 검색해보던 김유리는꽃밭이라는 힌트를 찾아내고, 김정호와 은하빌딩 식구들과 같이 희연부의 고향으로 향했다.
 
그곳에서 희연은 예전 가정부인 덕은으로부터 아버지가 남긴 수많은 골드바가 들어있는, 007가방을 받은데 이어, 희연 아버지의 이전 유언은 오빠들의 강요에 의한 것이란 것을 알게 됐다. 김유리는 희연의 오빠들이상속결격자가 되어 한 푼도 못 받는 게 당연하나 희연의 배려로 세 사람이 똑같이 유산을 나누게 됐음을 전달했고, 희연은 아버지의 뜻에 따라 골드바를 좋은 곳에 쓰겠다고 알렸다.
 
그런가 하면 로카페에 남겨진 시집이 김정호의 것임을 듣고 놀라워한 김유리는 책을 펼쳐보다 그 안에 벚꽃이 코팅되어 있는 책갈피를 보고 과거의 일을 떠올렸다. 사실 스무 살 때 김정호와 은하빌딩 앞 거리를 걷던 김유리는 코팅한 벚꽃에 소원을 박제했음을 털어놓으며 나중에 변호사가 된 후 이 건물에 로카페를 차리겠다는 꿈을 얘기했던 것이다.
 
이제야 김정호가 했던 그간의 행동들이 자신을 사랑해서 였음을 알게 된 김유리는 주체할 수 없는 감정에 휩싸였고, 당장 김정호를 만나기 위해 거리를 헤맸다. 김유리는 박우진(김남희 분)의 말을 듣고 김정호 본가로 향했고, 같은 시각 김정호는 길사장(신승환 분)으로부터 김유리를 차로 친 인물이 이편웅의 부하이자 사람도 죽였던 인물임을 전해 듣고 불안해했다.
 
마침내 김정호를 만난 김유리는바보 같아! 그렇게 오래 사람을 좋아하는 사람이 어딨어!”라며 울컥했다. 당황한 김정호는 부담을 갖지 말라며 달랬지만 김유리는나한테 거짓말 그만해 김정호라고 솔직한 심정을 듣고 싶어 했다. 이에 김정호는 한숨을 삼키며 애절함을 드러냈다.
 
이를 듣던 김유리는 돌직구를 날렸고, 김정호는 눈물이 그렁한 눈물의 고백을 했다. 그러자 김유리는 정호에게 키스했고, 두 사람은 정호의 방까지 정열적인 키스를 이어갔다.
 
KBS 2TV 드라마 '법대로 사랑하라' 이승기, 이세영. (사진=KBS)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